본문 바로가기
엄마 건강 정보

위에 좋은 차 인기 BEST 7가지종류 특징

by 뚜뚜맘 꿀팁 2022. 2. 23.
반응형

위에 좋은 차 종류와 특징 

요즘 먹는것도 많아지다 보니 위가 참 약해짐을 느낍니다. 특히나 연휴를 보내고 나면 여러 가지 음식을 많이 먹으면서 위에 더 부담이 많이 가는데요. 저도 평소 위가 편한 사람은 아니어서 과식하게 되면 다음날 위에 무리가 갑니다. 위염도 많이 걸려서 차분한 위에 좋은 차를 많이 마십니다. 오늘은 위에 좋은 차 종류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좋은 차

생강차

 생강차는 유명한 차 중에 하나인데요. 생강이라는것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배를 따뜻하게 하고 위장운동을 도와줘 소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멀미 완화나 소화불량, 메스꺼움에 도움이 됩니다.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 차는 허브차로 유명한 차 중에 하나 인데요. 카모마일차는 아즈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소화력을 향상해주고 위점막을 보호해 위에 여러 도움이 됩니다.

 

위에 좋은 차

민들레차

민들레차는 위에 좋은 차로 유명한 차중에 하나입니다. 민들레 하는 것이 약재로도 많이 쓰이는데 특히나 소화기관 계통의 질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쓰입니다. 민들레차를 마시면 위의 점막을 보호하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또한 소화불량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

페퍼민트차는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위나 배가 아플 때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매실차

매실은 소화 안될 때 미지근한 물에 타 먹기 쉬운 차 중에 하나인데요. 매식에는 유기산, 카테킨산등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위액 촉진 및 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고 체질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위에 좋은 차

쑥차

쑥에는 시네올이라는 정유 성분을 지니고 있습니다. 쑥만의 특유의 향이 나지요? 이 향이 시네올이라는 성분 때문에 나기도 합니다. 이 시네올 성분이 위액 분비를 원활히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작용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진피차 

진피는 귤의 껍질을 이야기합니다. 귤의 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위액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특히나 진피는 잦은 트림 와 속이 더부룩한 증상을 개선하는데 뛰어나다고 합니다. 

 

위에 좋은 차

오늘은 위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나 개인적으로 많이 마시는 차는 매실차를 많이 마십니다. 집에 항상 매실액을 상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날 너무 많이 먹었다 싶으면 매실차 한잔을 꼭 타서 먹고 잡니다. 그럼 속이 정말 편안해지더라고요. 각자에게 맞는 위에 좋은 차 잘 찾아서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보다 내일 더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위에 좋은 차

 

2021.11.04 - [엄마 건강 정보] - 레몬 효능 7가지 부작용, 레몬 먹는방법 모두 총정리

 

레몬 효능 7가지 부작용, 레몬 먹는방법 모두 총정리

레몬 효능 1. 항암효과 레몬에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되어있는데요 그중 리미노이드 성분은 체내 세포의 손상을 보호해주고 암세포가 생성되는것을 막아줍니다 레몬은 항종 양 특성을 가지고 있

dduddumam.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