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 만드는 요리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진하고 풍미가 가득한 꿀레시피

by 뚜뚜맘 꿀팁 2021. 10. 19.
반응형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진하고 풍미가 가득한 꿀레시피


카레 맛있게 만드는 법 정말 다양한 레시피가 많은데요
저는 냉장고 파먹기로 집에 있는 재료들로만 카레를 한번 만들어 보았아요
요새 집에만 있다 보니까 자꾸 하나씩 요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고 있답니다
웬만하면 더 뭐 안사고 집에 있는 걸로만 해보려고 해요
마침 집에 오뚜기 고형 카레, 양파, 스팸이 있어서 이거면 충분히 카레를 맛있게 만들 수 있겠다
싶어 카레 만들기 하였습니다
블로그 여러 가지 보다가 알게 된 꿀레시피 공유드려요 (옛날에 봤던 거여서 잘 기억은 안 나네요 ㅠ)

1. 양파 썰기 (4개)
집에 있던 양파를 꺼내 잘게 슬라이스 썰어줍니다
저는 집에 적양파가 있어서 적양파로 하였고요
흰 양파 있으신분들은 흰양파 쓰시면 될꺼같아요!

2. 양파 카멜라이징 작업하기
썰은 양파를 프라이팬에 넣고 달달달 볶습니다
저는 아주 약간 식용유를 넣어줬고요 후추도 톡톡 해줬어요

양파는 언제까지 볶냐면..

 

저는 적양파여서 색상이 흰 양파 카멜라이징 한 것과는 좀 다른데
요렇데 노랑노랑 해질 때까지 볶아 주세요
볶을 땐 타지 않게 아시죠?
이렇게 하면 단맛도 훨씬 잘나고 풍미가 가득한 향이 나옵니다
이 카레 만들 때 제일 중요한 게 양파 카멜라이징 인 거 같아요
양파 카멜라이징을 하느냐 안 하느냐에 따라 카레 맛이 좌우되는 거 같더라고요
앞으로 카레 만드실 때 카멜라이징 필수 필수입니다!

3. 고형 카레 넣고 끓이기
저는 집에 오뚜기 고형 카레가 있어서 2인 분양만큼 잘라 넣어줬어요
물을 어느 정도 붓고 고형 카레를 퐁당해 팔팔 끓여 줍니다
저는 가루로 된 카레보다 고형 카레가 훨씬 맛있더라고요
더 진한 느낌이에요

4. 케첩 촵촵
케첩을 살짝 넣어주면 하이 카레라이스 맛도 나고 좋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카레 만들 때 항상 케첩을 조금 넣어줘요!

5. 스팸 넣기
집에 있던 스팸을 잘라 넣어줬어요
스팸은 진리죠...

이제 계속 끓여줍니다
어느 정도 점성이 생길 때까지 끓여 줬어요
벌써부터 맛있는 냄새가 나더라고요

여기에 마지막에 버터 한 스푼을 넣으면 풍미가 가득가득 넘쳐나는 카레가 만들어진답니다!

버터 넣고 안 넣고의 차이도 생각보다 크더라고요
버터 한 스푼의 마법이 큽니다, 버터 꼭 넣어서 만들어 먹어 봐 보세요!
풍미 가득가득 맛있는 카레

 


맛있는 카레가 완성되었습니다!
카레 맛있는 만드는 법 참 쉽지요?
집에 있는 재료들만 얼마 안 들어가도 맛있게 카레를 만들 수가 있어요
입맛 없을 때 한 번씩 만들어 먹기 좋은 카레예요
남편도 너무나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평소보다 밥을 두배나 먹었으니 말 다한 거 맞지요?ㅎㅎ
다음에 또 맛있는 요리 만들어 먹게 되면 포스팅할게요!
맛있는 카레 만들어 드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