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끔 만드는 요리

백종원 감자짜글이 황금레시피

by 뚜뚜맘 꿀팁 2021. 12. 1.
반응형

백종원 감자짜글이 황금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중 제일 많이 애용하는 백종원 감자짜글이 황금 레시피입니다.

양세형과 같이 나온 예능프로그램에서 소개되었던 레시피로 기억을 하고 있는데요 

TV에서 소개된 이후로 감자짜글이를 정말 많이 만들어 먹었던 거 같아요. 그만큼 간단하면서 맛있는 요리입니다.

이렇게 추운 날씨엔 더욱 생각나는 요리예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재료 

감자 3~4개(작은 거 기준)

양파 1/2~1개

대파 1대

청양고추 조금

스팸 200g 1개

 

감자짜글이 양념 재료

설탕 1T

고춧가루 1T

고추장 1T

된장 1/2T

간장 4T

백종원 감자짜글이

1. 감자와 양파를 씻어서 껍질을 까고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감자를 저는 3개를 넣었어요, 사진엔 두 개만 보이네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감자와 양파를 냄비에 깔아줬어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2. 스팸 1개를 비닐봉지에 넣고 으깨줍니다.

스팸이 들어간 비닐봉지를 손으로 으깨주면 됩니다. 그럼 설거지 거리 걱정도 없이 편하게 으깰 수 있어요

백종원 감자 짜글이에 맛의 비결은 이 으깬 스팸에 있다고 보면 됩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백종원 감자짜글이

3. 감자와 양파가 들어간 냄비에 으깬 스팸을 올려줍니다. 청양고추와 대파도 썰어서 같이 넣어줘요 

그럼 이제 재료 준비는 끝납니다. 정말 쉽죠? 이제 양념을 만들어서 넣을 거예요 

백종원 감자짜글이백종원 감자짜글이

4. 설탕 1T, 간장 4T를 넣어줍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백종원 감자짜글이

5. 된장 1/2T, 고추장 1T를 넣어줍니다.

된장이 마치 1T 같은 양이되어버렸네요 고추장은 2T 같은 양이 모습이고요

자꾸 이런 장류를 양념으로 넣을 때면 욕심을 부리게 됩니다. 그러지 말아야 하는데 말이죠 

백종원 감자짜글이

6. 마무리 고춧가루 1T를 넣어줍니다.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7. 모든 재료를 넣었으면 이젠 물을 부어 줍니다.

짜글이인만큼 물은 짜글짜글하게 끓을 수 있도록 자작자작하게 부어줘요.

찌개가 아니니 물 양은 좀 더 적게 넣어주는 게 좋아요. 야채들에서 물이 또 나오기 때문이지요.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백종원 감자짜글이

냄비가 하얀색이어서 양념이 여기저기 튄모습이네요.

이렇게 끓어주기만 하면 백종원 감자 짜글이 완성입니다!

감자짜글이는 냄비 뚜껑을 닫지 말고 끓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도 냄비 뚜껑을 닫지 않고 끓여주었어요!

 

감칠맛이 나는 백종원 감자짜글이 맛있게 만들어 드시길 바라겠습니다! 

 

▼▼▼뚜뚜맘 초간단 집밥 레시피 보러 가기▼▼▼

2021.11.21 - [가끔 만드는 요리] - 부대찌개 황금레시피 양념장 만드는법 뚝딱 집밥메뉴 추천

2021.11.05 - [가끔 만드는 요리] - 돼지수육 삶는법 수육 맛있게 삶는법 (feat.된장)

2021.11.23 - [가끔 만드는 요리] - 초간단 계란국 끓이는법 레시피 간단한 국요리 맑고 맛있다!

 

반응형

댓글